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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다시 선보이는 참새방앗간은 2002년 당시 제품 콘셉트를 그대로 적용했다. 특유의 참새모양을 그대로 살렸으며 맛도 복숭아, 파인애플, 포도 등 3가지의 젤리를 한 봉에 담았다.
포장 패키지도 이전처럼 노란색을 주로 사용했으며 제품명 글자체도 그대로 적용했다. 또 롯데제과가 과거 1970~80년대 사용했던 심볼인 ‘해님 마크’를 적용하고 ‘집 나간 참새가 돌아왔다’라는 문구도 삽입하는 등 뉴트로(new+retro·신복고) 트렌드를 반영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재출시한 참새방앗간은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먼저 판매하며, 추후 다른 채널로 판매처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