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매출액은 3조801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2% 성장했다. 서비스매출(단말기 매출 제외)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9% 늘어난 2조9904억원을 기록했다. 별도 기준 3분기 서비스매출 성장률은 3.5%로 올해 1·2분기에 이어 연초 제시했던 경영 목표인 별도 기준 서비스 매출 2% 성장을 상회했다.
기업 인프라 부문은 AI 기반의 중장기 성장 전략 ‘올 인 AI(All in AI)’를 중심으로 AI 응용 서비스를 고도화한 결과 △IDC(인터넷데이터센터) △솔루션 △기업회선 등 전체 사업 영역의 8%대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모바일 부문 매출은 MNO 가입 회선이 처음으로 2000만개를 돌파하고, 5G 보급률도 70%를 넘어서는 등 질적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1조6204억원을 기록했다. 접속매출을 제외한 모바일 서비스매출(무선 서비스 관련 기본료, 통화료, 데이터 등 수익 합산)은 1조5465억원으로 작년 3분기 대비 2.6% 늘었다. MNO와 MVNO를 합한 전체 무선 가입 회선 수는 2787만3000개로 전년 대비 17.0% 증가했다.
IPTV와 초고속인터넷 사업으로 구성된 스마트홈 부문은 가입 회선 성장이 지속됨에 따라 작년 3분기와 비교해 5.7% 증가한 6509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증가세를 이어갔다. 올해 3분기 IPTV 가입 회선은 전년 동기 대비 2.2% 늘어난 555만4000개을 달성했다. 매출은 3357억원으로 지난해 3371억원과 유사한 수준을 기록했다. 초고속인터넷 가입 회선은 531만3000개로 전년 동기 대비 3.9% 늘었다. 매출은 지난해 3분기 대비 6.7% 늘어난 2872억원이다.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최고리스크책임자(CRO) 여명희 전무는 “통신 본업의 체질 개선과 핵심사업의 기반 인프라를 강화한 결과, 경영 가이던스를 상회하는 서비스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며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해 경영 목표를 달성하고 주주 이익을 제고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