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권 ‘팁스’ 활성화하는 중기부…“지역 기업 기회 확대할 것”

김세연 기자I 2025.11.25 12:00:00

중기부, 대경권 ‘웰컴 투 팁스’ 행사 개최
팁스 운영사·유망 창업기업 네트워킹
대경권 창업기업 투자 설명회 등 진행

[이데일리 김세연 기자] 중소벤처기업부가 수도권에 집중된 투자 기회를 지역으로 확산하기 위해 대구·경북권(대경권) 팁스 생태계 활성화에 나섰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중기부는 25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대경권 웰컴 투 팁스’ 행사를 열고 팁스 운영사와 대경권 유망 창업기업 간 네트워크 기회를 마련했다.

팁스는 민간 운영사가 유망한 창업기업을 선별해 투자하면 정부가 연구개발(R&D)과 창업사업화 자금 등을 연계 지원하는 민관 협력형 창업지원 체계다

이날 행사에서는 창업기업이 팁스 운영사를 대상으로 한 투자 설명회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투자 설명회에서 선정된 우수 기업에는 상금과 함께 연말에 열리는 통합 본선 무대 진출 자격이 주어진다. 전국의 투자사가 모이는 본선에서는 동남권, 충청권, 호남권 등 각 권역에서 선정된 우수 기업과 함께 투자 설명회를 진행한다.

투자 설명회 이외에도 팁스 운영사가 자신의 주요 투자 분야 및 전략 등을 소개하는 운영사 설명회, 팁스 참여 희망 기업과 운영사 간 투자 유치 네트워킹, 선배 팁스기업의 멘토링 등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조경원 중기부 창업정책관은 “팁스 운영사와의 만남이 대구·경북권 창업기업들에 더 큰 도약을 위한 성장의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며 “권역별 웰컴 투 팁스 등을 통해 지역 창업기업의 팁스 참여 기회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