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 시대 보안 전략은?…소프트캠프, 기업고객 행사 개최

최연두 기자I 2025.06.16 17:09:46

지난 13일 열린 솔루션데이 행사
장항배 중앙대 교수 등 연사로 나서
클라우드 계정관리 등 솔루션도 시연

[이데일리 최연두 기자] 소프트캠프(258790)는 지난 13일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호텔에서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한 연례 행사 ‘솔루션데이 2025’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소프트캠프가 지난 13일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호텔에서 개최한 연례 행사 ‘솔루션데이 2025’ 현장(사진=소프트캠프)


소프트캠프는 인공지능(AI) 기술과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가 빠르게 확산하는 가운데 기업의 업무 환경이 AI 전환(AX) 기조로 변하는 동향을 조망했다. 또 이러한 변화 속에서 조직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안전하고 효율적인 보안 전략을 함께 모색했다.

이번 행사에는 장항배 중앙대 교수, 김창훈 대구대 교수, 소프트캠프 및 고객사 소속 관계자가 직접 연사로 나섰다. 관람객이 직접 소프트캠프의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데모 공간도 마련됐다.

구체적으로 소프트캠프는 △클라우드 환경의 통합 계정 관리 △웹 격리 기술(RBI)이 적용된 보안 원격 접속 △클라우드 문서보안 오케스트레이션 △클라우드 스토리지 보안 브로커 △소프트웨어(SW) 공급망 위협 대응 등 서비스를 시연했다.

배환국 소프트캠프 대표는 “혁신 금융 서비스 규제샌드박스, 국가망 보안 체계(N²SF), 국가 핵심기술 클라우드 이용보호 기준 등 시장에서는 단순히 규제를 따르기 위한 보안이 아닌, 실질적인 보호를 위한 보안을 주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며 “최초의 기술 보다는 최대의 고객 만족을 추구하고, 이를 보안으로 가능하게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