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 탈출을 기반으로 한 공간형 콘텐츠인 ‘빵탈출!’은 AI 멀티모달이 결합된 공간형 인터렉션이 특징이다. 국내에서는 생소한 AI와 공간형 XR 콘텐츠의 결합으로 새로운 콘텐츠 시장의 가능성을 높임과 동시에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번 신작 ‘빵탈출!’은 AI와 XR 기술을 결합해 브랜드 경험의 방식을 새롭게 제시한 공간 콘텐츠형 마케팅으로 AI, Vision 인식으로 수집된 행동 데이터를 브랜드의 후속 캠페인과 타겟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참여자는 직접 탐색과 문제 해결을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보는’ 것이 아니라 ‘경험하는’ 방식으로 체감함으로써 단순한 체험 이벤트를 넘어 쉐어박스가 지향하는 공간형 실감 미디어 플랫폼의 실질적 확장 가능성을 보여준다.
|
쉐어박스는 KB 국민은행 메타버스 지점 및 KT ‘RUN TO THE WEST’ 게임 프로젝트, 플레이큐리오와의 ‘공룡수사대 명탐정피트 XR’ 협업 프로젝트, 현대백화점 아나모픽 옥외광고, 몽클레르 향수와의 POC 등을 통해 전년 대비 올해 25%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무대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프랑스에서 개최된 ‘VIVA TECH 2025’,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U-KNOCK 2025’와 ‘SWITCH 2025’,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K-디지털콘텐츠(Digital Contents) 공동관을 마련해 국내 유망 디지털 콘텐츠 기업 8개 사의 참가를 지원한 일본 ‘XR Fair TOKYO 2025’ 등 해외 유명 전시회에 참여해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보폭을 넓혀 나가는 중이다.
이와 같은 노력으로 최근에는 싱가포르의 유수기업과 5건 이상의 MOU 체결 성과를 이뤄냈다. 이후 아시아 및 동남아시아, 중동 지역의 POC를 계획 중이다. 이를 위해 싱가포르 및 아시아의 MICE 시장을 중심으로 현지 협력사들을 통한 파트너쉽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륙 직전 기내 ‘아수라장'…혀 말린 발작 승객 구한 간호사[따전소]](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301816t.jpg)
![야산서 발견된 백골 소년…범인은 동료 ‘가출팸'이었다 [그해 오늘]](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400001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