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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폐사랑 콘텐츠 공모전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위조화폐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올바른 화폐사용습관의 중요성을 제고하고 △현금사용 선택권 보장 및 현금접근성 개선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2014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동영상 부문과 카드뉴스 부문으로 나눠 5가지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해 공모한 결과 총 258편(동영상 82편, 카드뉴스 176편)이 접수됐다. 주제는 △현금접근성 개선 △현금사용 선택권 보장 △위조화폐 유통방지 △돈 깨끗이 쓰기 △동전 다시 쓰기 등이었다.
대상은 위조화폐 유통방지를 주제로 한 ‘세 가지 주문’ 동영상이 선정됐으며, 상장과 상금 300만원을 수여했다. 이 밖에도 한은측은 우수상 3편, 장려상 6편 등 모두 10편을 수상작으로 선정해 상장과 상금(우수상 200만원, 장려상 100만원)을 각각 수여했다.
이번 화폐사랑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은 한국은행 홈페이지와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