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반기에 주력해야할 중점 추진전략으로는 △금리상승기 도래 영업환경 변화에 따른 영업력 강화 전략 추진 △채널 최적화 전략과 비용 관리 기반의 경영 효율성 제고 △디지털 경쟁력 강화 통한 미래 수익기반 확대 △자산건전성 관리 강화를 제시했다.
최근 수요가 급증한 비대면 채널 강화 등 다양한 수익 채널을 확보하고 비용 절감 등 경영 효율성을 높이는 데도 주력한다. 스마트 뱅킹, 인터넷 뱅킹, 모바일웹 뱅킹 등 디지털 금융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미래 수익기반 마련에도 나선다.
아울러 부실채권 최소화, 우량자산 증대, 자기자본비율 확대 등 다양한 위험 요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자산 건전성을 높이기로 했다. 이와 함께 광주은행의 경영 이념인 ‘지역과 상생, 지역민과 동행’을 통한 ‘이익 이상의 가치 추구’ 실현에 매진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지역 중소기업과 중·서민에 대한 금융지원 강화 및 포용금융 실천, 지역 사회에 대한 다양한 공헌 활동 강화, ESG(환경·사회적 책임·기업지배구조 개선) 경영 확대, 지역 밀착사업 강화에 힘을 더하기로 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사상 첫 빅 스텝과 금융의 디지털화, 침체한 경기 등 급변하는 금융 환경에 선제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응을 해야 할 때다”며 “디지털 사업의 성숙도를 높이고 다양한 리스크요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등 지속가능한 미래성장 동력을 확보해 100년 은행, 광주전남 대표 은행으로 성장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역경제와 상생하기 위한 지역밀착경영과 포용금융 실천에 광주·전남 대표은행의 사명감을 갖고 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