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라온시큐어의 블록체인 디지털 ID 플랫폼 ‘옴니원 디지털아이디’와 블록체인 디지털 배지 플랫폼 ‘옴니원 배지’ 기반의 e-포트폴리오를 발급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 사가 구현하는 e-포트폴리오에는 각종 자격증, 성적증명, 장학이력, 봉사활동, 공모전, 교환학생 이력 등의 교육 과정과 성과가 담긴다. 대학생들은 이를 취업 플랫폼, 기업, 대학원, 정부 고용기관 등에 제출하며 취업 활동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양사는 디지털 배지를 e-포트폴리오 내에 이력으로 담을 수 있도록 연동하고 이러한 다양한 학생의 활동 및 성과로 작성된 e-포트폴리오를 디지털 ID로 발급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라온시큐어에 따르면 디지털 ID로 발급하는 e-포트폴리오는 모바일로 간편한 제출이 가능할 뿐 아니라 진위여부 검증이 가능하기 때문에 취업 활동 프로세스가 간소화된다. 학생이 디지털 ID로 발급받은 포트폴리오의 정보는 본인의 스마트폰에만 저장되며 블록체인 상에는 발급 이력이 저장된다.
라온시큐어와 이데링크는 e-포트폴리오 서비스를 통해 대학생들의 포트폴리오 관리와 취업 활동에 혁신을 제공하고 다양한 연계 비즈니스 모델 전략을 공동으로 수립해 나갈 계획이다.
박종문 라온시큐어 서비스사업본부장은 “교육 분야에서 옴니원 디지털아이디와 옴니원 배지의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며, 교육 플랫폼 구축 분야 역량이 탁월한 이데링크는 이를 실현하기 위한 최적의 파트너”라며 “뛰어난 역량의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해 블록체인을 통한 일상의 혁신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