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7일부터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한돈몰에서 ‘가정의 달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고물가 시대 속에서 장바구니 물가 부담이 커진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의 한돈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5월은 가정의 달인 만큼 가족, 친구, 지인들에게 부담 없이 감사의 마음을 전하길 바라는 뜻으로 푸짐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이번 가정의 달 선물 기획전은 총 2회에 걸쳐 시행되며, 1차 판매는 7일부터 21일까지다. 행사 기간 동안 ‘삼겹살 1kg+목살 1kg’ 총 2kg을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2차 판매는 5월 말에서 6월 초로 예정돼 있다.
음식점, 식육점 등 전국 한돈인증점(일부 업소 제외)에서도 오는 17일까지 가정의 달 기념 프로모션을 펼친다. 주메뉴 1인분 추가 서비스, 삼겹살 목살 100g 당 500원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롯데마트, 이마트 에브리데이, 푸디스트 등 전국 대형마트에서도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삼겹살, 목심 등 한돈 인기 부위를 10~50% 할인 판매하며 행사 기간 및 품목, 할인율은 마트마다 상이하다. 자세한 내용은 한돈닷컴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지속되는 고물가로 장보기조차 쉽지 않은 가운데, 가정의 달 만큼은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면서 풍족한 가족 식사를 하시길 바라는 마음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맛은 물론 영양과 품질도 우수한 우리돼지 한돈과 함께 가족들과 즐겁고 풍성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