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월세보증금 대출, 앱에서 조회하고 우대금리 혜택"

성문재 기자I 2019.01.28 15:16:17

다방-신한은행 제휴 서비스, 28일부터 개시
대출 한도 및 금리 조회..우대금리 혜택 제공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부동산 O2O(온라인 기반 오프라인 서비스) 플랫폼 ‘다방’이 신한은행과 함께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 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방에서 매물을 둘러보며 대출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때 애플리케이션에서 바로 대출 예상 한도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28일 다방 운영사 ㈜스테이션3에 따르면 다방 애플리케이션 이용자들은 매물 상세정보 페이지의 하단 배너를 통해 해당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고, 보증금 및 간략한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전월세보증금 대출 예상 한도 및 금리를 확인할 수 있다. 스테이션3와 신한은행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에게 우대 금리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성민 스테이션3 사업본부장은 “신한은행과의 제휴 서비스를 통해 전월세보증금 대출이 필요한 다방 이용자들이 주거지 선택의 폭을 더 넓힐 수 있게 됐다”며 “이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방을 알아볼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다방과의 협업을 통해 전월세보증금 대출이 필요한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생활 밀착형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금융 서비스와 부동산 중개 플랫폼의 결합한 다양한 서비스를 계속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전월세보증금 대출 한도 조회 서비스 안내 이미지. 스테이션3 제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