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한우세트 등 프리미엄 선물세트 소비도 증가했지만, 여러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용이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한 실속형 선물을 대량으로 구입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식품업계에선 설 명절 선물을 위해 대량구매 할인 등 다양한 기획전을 실시하고 있다.
|
설 맞이 특별 쿠폰 기획전도 함께 진행해 더욱 풍성한 설맞이 혜택을 제공한다. 모든 회원에겐 5000원 특별 할인 쿠폰을 발급하고 선물에 용이한 정품 쇼핑백도 동봉한다. 구매 금액대별로 △10만원 이상 구매 시 천지양 뿌리깊은 홍삼청 △15만원 이상 구매 시 천지양 벌꿀품은 홍삼스틱 △20만원 이상 구매 시 천지양 활력홍삼을 증정할 예정이다.
|
한돈 브랜드 도드람은 신축년 설 명절을 맞아 대량 구매 고객을 위한 구매 혜택을 강화했다. 10개 이상 선물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별도 배송비 없이 각 개별 배송지로 배송 가능하다. 도드람 캔햄과 포도씨유로 구성된 선물세트는 9+1행사도 실시한다.
한 식품업계 관계자는 “귀향길에 오르지 못해 고급 선물을 전달하는 고객이 늘어난 측면도 있지만, 코로나19에 따른 장기적인 경기 불황의 영향으로 실속형 선물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졌다”라면서 “대량구매 할인전도 이런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결과”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