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M ‘K-브랜딩 콘퍼런스]
곽혜은 대표 “K패션 글로벌서 많은 성과…투자 경계까지 넓히길”
김현우 SBA 대표 “새 비전 공유 장 되길”
성래은 협회장 “K패션 논의의 장 의미 있어“
[이데일리 김정유 김세연 기자] “모든 한계와 경계를 무너뜨리는 강력한 무형의 힘은 오직 ‘문화’ 콘텐츠만이 가진 힘입니다. 지금 대한민국이 가진 패션의 브랜딩 파워는 문화의 힘을 보여줄 만큼 높은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K-브랜딩 콘퍼런스’가 24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살롱에서 열렸다. 곽혜은 이데일리M 대표가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이코노미스트 신인섭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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곽혜은 이데일리M 대표는 24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서울에서 열린 ‘K-브랜딩 콘퍼런스’ 개회사를 통해 이같이 말하고 “이번 행사가 많은 브랜드가 기존 트렌드에 편승하지 않고 성공적인 브랜딩으로 안착해 투자의 경계까지 넓힐 수 있는 비즈니스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곽 대표는 특히 콘퍼런스 패널로 참여하는 김리을(한복 디자이너) 리을 대표가 만든 의상을 입어 눈길을 모았다. 그는 “한복 정장으로 세계 문화에 한국을 입히겠다는 포부가 내게도 고스란히 전해지는 것 같아 감회가 새롭다”며 “올해 패션업계는 그 어느 때보다 위기와 기회가 공존한 해였다. K패션의 해외 진출이 활발해지고 국내 브랜드가 글로벌 브랜드의 협업 대상이 되는 등 빛나는 성취가 적지 않았다”고 평가했다.
| ‘K-브랜딩 콘퍼런스’가 24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살롱에서 열렸다.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가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 이코노미스트 신인섭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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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행사에는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와 성래은 한국패션산업협회장(영원무역홀딩스 대표) 등 관련 업종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축하 메시지를 전달했다.
김 대표는 축사를 통해 “콘텐츠와 패션의 결합은 날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며 “단순한 스토리텔링에 그치지 않고 패션, 디자인, 브랜딩 등 다양한 산업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콘텐츠를 통해 어떻게 가치를 증대시키고 소비자와 감정적으로 깊이 연결될 수 있을지가 핵심이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가 단순 정보 교환을 넘어 산업의 미래를 함께 모색하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비전을 공유하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성 회장도 “K패션을 총망라해 논의할 수 있는 장을 열어줘서 감사하다”며 “K엔터테인먼트를 필두로 K푸드·K뷰티가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이제 K패션의 차례가 왔다. 패션산업협회도 K패션이 한국 무대에 국한하지 않고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데일리M이 주최한 ‘K-브랜딩 콘퍼런스’가 24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살롱에서 열렸다. 성래은 한국패션산업협회 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 이코노미스트 신인섭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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