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포토] 이성희 회장, ICA 이사회에서 부산엑스포 유치 요청

김태형 기자I 2022.10.17 17:31:54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이성희(왼쪽 여섯번째) 농협중앙회장이15일(현지 시간) 이집트 카이로에서 열린 국제협동조합연맹(ICA) 이사회에서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한 회원기관들의 협조를 요청하고 아리엘 구아르코 ICA 회장(다섯번째)을 비롯한 글로벌 이사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이사회에는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을 비롯하여 아리엘 구아르코 ICA회장 아시아-태평양·아프리카·유럽·아메리카 4개 대륙별 ICA부회장과 사무총장, 각국을 대표하는 협동조합 회장 등 22개국에서 27명의 이사가 참석하였으며, 협동조합 정체성 강화, 세계 협동조합 운동 성장, 협동조합 간 협동 실천, 협동조합의 지속가능한 발전 방안 등 안건에 대해 논의하였다.

회의 석상에서 이성희 회장은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를 홍보하며, 부산 개최의 긍정적인 측면과 세계협동조합 차원에서 공동 발전의 계기로 삼을 수 있는 점 등을 설명하며 지원과 협조를 당부하였다.

ICA 글로벌 이사회를 마친 후 이성희 회장은 “농협은 농업인과 국민 여러분들의 사랑과 신뢰에 힘입어 성장을 거듭하여 세계무대에서도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있다”며, “범국민적인 기대가 모아지고 있는 2030년 부산 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유치를 기원하며, 전 세계 ICA 회원국을 대상으로 널리 홍보하는데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농협)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