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아스템켐온, 동물대체실험 개발 위해 멥스젠과 ‘맞손’

나은경 기자I 2023.05.17 18:51:15

인간 장기 모사칩 기반 신약개발 서비스 강화

코아스템켐온 비임상CRO 사업부의 송시환 사장이 김용태 멥스젠 대표와 인간 장기 모사칩 기반 신약개발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코아스템켐온)


[이데일리 나은경 기자] 코아스템켐온(166480) 비임상CRO 사업부는 인간 장기 모사칩 기반 신약개발 서비스 협력을 위해 멥스젠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두 기관은 앞으로 △ORGAN-ON-A-CHIP(생체조직칩)을 이용한 신약개발 서비스 협력 △연구 인력의 상호교류 △의약품 개발 컨설팅 등에 대한 상호 협력에 나선다.

멥스젠은 2019년 설립된 인간 장기 모사칩 기술을 통한 신약 개발 및 연구 서비스 기업으로, 3차원 생체 조직 칩 및 생체 모방 나노 물질 약물 전달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코아스템켐온 비임상CRO 사업부는 2000년 설립된 국내 민간 최초 비임상 CRO 기업으로 독성시험 및 영상장비를 활용한 소동물 및 중대동물 유효성 평가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오가노이드 및 브레인칩을 통해 동물대체시험법 시장을 선점해 나가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인간 장기 모사칩을 이용한 신약개발 서비스 및 인간-동물 간 차이점을 극복할 수 있는 연구를 위한 노하우를 교환하고 협력 활동을 추진해 바이오 산업을 이끌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