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성옵틱스는 2억화소 카메라 모듈을 포함한 OIS 액추에이터를 2025년 갤럭시 플래그 전 모델에 모두 양산 공급하고 있으며, 2026년 차세대 모델에도 공급이 이어질 전망이다. 또 타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에 폴디드줌(Folded-Zoom) 카메라 모듈도 신규 공급할 계획이다.
폴디드줌(Folded-Zoom) 카메라는 렌즈와 이미지센서를 가로로 배치해 카메라 모듈을 두껍게 하지 않고도 고성능 망원줌 카메라 성능을 구현해 스마트폰 후면 ‘카툭튀’를 줄일 수 있어 삼성 갤럭시 하이엔드 모델 및 애플 아이폰의 프로맥스 모델에도 최근 적용됐으며 미주향, 중화향 모델로도 확대 적용되고 있다.
해성옵틱스 관계자는 “연구개발 및 양산시설 확충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의 결실로 스마트폰 카메라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늘어나고 있는 수주 물량 소화와 함께 설비 자동화 및 품질 생산성 극대화를 위해 엔지니어 보강, CAPA 및 품질 관리에 대한 선행 투자를 통해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해성옵틱스는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의 OIS 액추에이터 최대 공급사로, 고객사를 통해 삼성, XIAOMI, OPPO, VIVO, GOOGLE, SONY, HONOR 등 전 세계 스마트폰 브랜드에 OIS 액추에이터 카메라 모듈을 공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