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침대, 박보검·궤도와 연탄 봉사…연탄 11만장 후원

김세연 기자I 2025.12.23 13:56:38

에이스침대,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에 1억원 상당 연탄 기부
임직원·대리점 경영주 및 브랜드 모델 박보검 등 참여

[이데일리 김세연 기자] 침대 브랜드 에이스침대(003800)는 본격적인 한파를 앞두고 연탄 후원 및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브랜드 모델인 배우 박보검과 과학 온라인콘텐츠 창작자 궤도가 함께 했다.

23일 서울 노원구 상계동 일대에서 진행된 연탄 봉사에서 배우 박보검(앞 줄 왼쪽에서 7번째)과 과학 온라인콘텐츠 창작자 궤도(앞 줄 왼쪽에서 6번째), 에이스침대 봉사단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에이스침대)
에이스침대는 이날 서울 노원구 상계동에서 열린 기부식에서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 연탄 은행에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연탄 11만장 이상을 마련할 수 있는 규모로 고령자와 취약계층 생계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이어 약 50명으로 구성된 에이스침대 봉사단은 이날 서울 노원구 상계동 일대에서 2000장의 연탄을 직접 전달했다.

에이스침대는 매년 겨울 연탄 후원 및 나눔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2023년 ‘어려운 시기일수록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자’는 안성호 에이스침대 대표의 제안에 임직원과 대리점 경영주들이 자발적으로 봉사단을 꾸리며 첫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정기적인 사회공헌활동이 됐으며 현재까지 누적 기부 연탄 수는 34만장을 넘어섰다.

에이스침대는 연탄봉사 이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왔다. 매년 명절마다 지역사회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을 대상으로 백미를 기부하거나 루게릭병 환우를 지원하는 것이 대표적인 예시다. 산불 피해 복구 지원, 지역 고령자를 대상으로 한 무료 급식 후원도 진행하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최범석 에이스침대 영업본부장은 “추운 겨울 연탄이 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모든 임직원이 뜻을 모아 이번 나눔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기조 아래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