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더케이는 2014년 2월 론칭한 글로벌 K-POP 브랜드다. 카카오M이 보유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능력을 통해 완성된 다양한 콘텐츠를 해외 팬들에게 전달하여 아티스트와 팬을 연결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현재 원더케이 유튜브 채널의 영상은 총 1만1846개, 누적 조회수는 90억회에 달한다.
김미연 카카오M 음악콘텐츠컴퍼니 뉴미디어마케팅그룹장은 “원더케이는 국내외 K-POP 팬들에게 ‘듣는 음악을 넘어 보는 음악’으로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K-POP을 대표하는 글로벌 플랫폼으로서 창조적인 한류 문화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M은 이날 공시를 통해 매출 1506억원, 영업이익 2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7%, 3.8%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190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5.5%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