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는 이달 중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205번지 일원에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14층, 오피스텔 420실 1개동과 단지 내 상업시설로 이뤄진다. 오피스텔 전용면적별로 △35㎡ 396실 △36㎡ 12실 △43㎡ 12실로 구성된다.
김포 풍무지구에 들어서는 첫번째 ‘e편한세상 시티’ 브랜드이자 오피스텔 중에서도 400실이 넘는 대규모 오피스텔로 상징성이 높다. 전 호실이 복층형 구조이며, 지하 4층에 오피스텔 입주민을 위한 세대별 창고가 조성된다. 무인택배 보관함 등 각종 편의시설과 피트니스와 스크린골프룸도 계획돼 있다.
특히 이 단지는 김포골드라인인 풍무역 반경 1km내에 위치해 있다. 또 48번 국도, 김포대로, 올림픽대로, 김포한강로, 수도권 제1외곽순환고속도로 등 서울 및 광역으로의 차량 이동이 편리한 도로교통망이 구축돼 있다. 각종 철도 개통 호재도 주목할만하다.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검단 연장선이 올해 7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추가검토 사업으로 반영됐다. 이어 인천 검단 연장에 이어 김포 걸포북변역을 경유해 고양 킨텍스역까지 이어지는 인천도시철도 2호선 고양 연장선도 계획돼 있다.
|
더욱이 현재 개발 중인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이 완료되면 생활권은 더욱 넓어질 전망이다. 이 지역 대학용지 9만㎡에는 인하대학교 김포메디컬캠퍼스(가칭)가 건립될 예정이다. 2024년 착공해 2027년 준공을 목표로 두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주변의 편리한 생활 편의시설과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검단 연장선 등 다양한 개발호재로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며 “여기에 김포 풍무지구에 들어서는 최초의 ‘e편한세상 시티’ 브랜드 상징성과 아파트 대비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