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레이, 남규리와 듀엣곡 '슬픔이 찾아와서 그래' 발매

윤기백 기자I 2026.02.02 13:17:32

오늘(2일) 음원 발매… 라이브 클립도 공개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프로듀서 겸 가수 슬레이(SLAY)가 남규리와 듀엣을 선보인다.

슬레이(오른쪽)와 남규리(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슬레이는 오늘(2일) 남규리와 가창한 디지털 싱글 ‘슬픔이 찾아와서 그래’(Prod. 로코베리)를 발매한다. 두 사람은 싱어송라이터 그룹 라스(LAS)가 지난 2024년 발표한 원곡을 새롭게 표현했다.

특히 ‘슬픔이 찾아와서 그래’는 지난해 남규리가 리메이크한 후 원곡이 1년 9개월 만에 유튜브 뮤직 주간 인기곡 차트에 진입하는 역주행을 달성해 화제를 모았다. 슬레이와 남규리가 함께 부르는 이번 곡은 남녀의 시선이 교차하는 감정선을 통해 사랑의 기억과 잔잔한 여운을 전할 예정이다.

슬레이는 2022년 싱어송라이터 그룹 라스를 결성한 후 ‘슬픔이 찾아와서 그래’를 비롯해 JTBC 드라마 ‘알고있지만,’ OST ‘러브, 디스’, 아이들(i-dle) 미연이 피처링한 ‘봄노래’ 등 다양한 음악을 선보였다. 가수뿐만 아니라 JTBC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 ‘피크타임’과 가수들의 곡에 참여해 프로듀서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최근 큐브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맺은 후 처음 공개하는 곡인 만큼 관심을 끈다.

슬레이, 남규리의 ‘슬픔이 찾아와서 그래’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발매된다. 슬레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클립 영상도 공개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