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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에나이’는 외부 통신망과 분리된 사내 업무망에 생성형 인공지능 체계를 구축, 민감한 발전소 자료가 외부로 유출될 우려를 차단했다.
또한 방대한 사내 업무자료를 학습해 신속한 검색과 질의응답을 지원하고, 관련 출처를 함께 제시해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기존 업무자료 검색에 소요되던 시간을 대폭 단축하고, 원하는 답변을 찾아낼 수 있다는 점에서 저연차 직원들의 업무처리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남동발전은 코에나이에 보고서 요약 및 초안작성, 각종 언어번역 등 전 임직원이 업무에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 탑재해 내년초 정식 오픈할 계획이다.
향후 발전소 운영, 연료구매, 신사업 개발 등 분야별 특화된 AI 모델로 적용 분야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직원들이 단순 반복 업무 대신 창의적 일에 집중하게 한다는 방침이다.
남동발전 관계자는 “이번 시범오픈을 통해 실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완성도 높은 AI 시스템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