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경기도교육청 '유네스코 교육 국제포럼' D-40 영상 공개

황영민 기자I 2024.10.23 15:21:00

특수교사 참여, 수어로 ''경기미래교육 세계로'' 메시지
교육청 포럼 100일 앞두고 10일 주기로 디데이 영상 게재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 12월 2일~4일 개최

[수원=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 디데이(D-Day) 영상을 추가 공개했다.

23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영상은 오는 12월 2일부터 4일까지 열리는 국제포럼을 40일 앞두고 도민과 교육가족의 기대감을 높이고, 행사를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제작됐다. 경기도교육청 소속 특수교사가 수어(手語)로 포럼의 포용적 가치를 강조하며 ‘경기미래교육을 세계로 펼칩니다’라는 메시지를 표현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이 23일 공개한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 D-40 영상. 교육청 소속 특수교사 수어로 ‘경기미래교육을 세계로 펼칩니다’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사진=경기도교육청)
교육청은 10일 주기로 연속 게시하는 디데이 영상을 최근 유행하는 짧은 동영상 형식(숏츠)으로 제작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영상에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을 비롯해 다양한 경기교육가족 구성원들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 제작한 영상은 경기도교육청 유튜브(채널 GOE)와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도 게시해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앞서 포럼 60일을 앞두고 제작한 영상(D-60)은 ‘교육의 미래라는 퍼즐을 완성시켜 줄 마지막 조각은 경기도교육청’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인스타그램 기준 조회수 40만회 이상을 기록, 디데이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주목도를 보였다.

또 다른 디데이 영상으로는 △우주에서 포럼 장소인 수원컨벤션센터까지의 여정 영상(D-100) △도교육청과 유네스코의 상징물 제시로 두 기관의 협력을 감각적으로 소개한 영상(D-90) △경기영상과학고 배구부 동아리와 협업한 영상(D-80) △포럼 일정과 주요 정보를 휴대전화 화면에 담아 리듬감 있게 전달한 영상(D-70) △임태희 교육감과 도교육청 직원이 함께 참여한 영상(D-50) 등이 있다.

이길호 경기도교육청 홍보기획관은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의 의미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더 많은 도민과 교육가족이 국제포럼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활용해 적극 홍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럼 참가 등록은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 공식 홈페이지에서 11월 4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