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메디텍, 레이저 채혈기 ‘핸디레이 프로’ 美 최대 의료기기 유통사에 제품 등록

박순엽 기자I 2025.09.23 15:03:23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의료기기 전문기업 라메디텍(462510)은 자사의 무통·무침 레이저 채혈기 ‘핸디레이 프로(HandyRay Pro)’가 글로벌 헬스케어 유통기업 Henry Schein Medical의 판매 시스템에 공식 등록됐다고 23일 밝혔다.

라메디텍 CI (사진=라메디텍)
이번 등록은 글로벌 진단 전문기업 바디텍메드의 미국 법인 ‘이뮤노스틱스’(Immunostics)와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이뤄졌다.

‘핸디레이 프로’는 무통·무침 방식의 레이저 채혈기로, 기존 바늘 채혈 시 발생하는 통증과 감염 위험을 최소화한 혁신적 제품이다. 특히 소아·고령 환자 및 채혈 공포가 있는 환자들에게 효과적이며, 다양한 임상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다.

이번 등록을 통해 ‘핸디레이 프로’는 임플란트 시술 전 혈당 검사 등 치과 임상 환경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Henry Schein의 치과 유통망에 포함됐다.

Henry Schein은 연간 약 127억달러 규모의 매출을 기록하는 미국 내 대표적인 의료·기기 유통사다. 이번 등록은 라메디텍의 레이저 채혈기가 미국 전역 치과 네트워크에 공급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글로벌 시장 확대에 전략적으로 중요한 진전으로 평가된다.

라메디텍 관계자는 “치과 진료 현장에서 환자의 안전과 편의성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핸디레이 프로’가 Henry Schein 치과 시스템에 등록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 치과뿐만 아니라 다양한 의료 분야로 활용 범위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