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농협경제지주(농업경제대표이사 박서홍)가 29일 정육각(대표 김재연)과 협업하여 국산 농축산물을 활용한 밀키트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초신선 돼지고기 김치찌개’와 ‘초신선 삼겹살 김치찜’으로, 양사가 체결한 ‘국산 농특산물 및 가공식품 소비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출시된 첫 공동기획 상품이다.
신제품 2종은 ▲도축 4일 이내의 신선함이 특징인 정육각 돼지고기 ▲1년간 토굴에서 저온숙성한 한국농협김치 묵은지 ▲10시간을 푹 고아낸 고삼농협 한우 사골육수 ▲1등급 천연꿀을 함유한 영월농협 양념고추장으로 김치찜과 김치찌개의 깊고 진한 맛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품은 정육각 앱(APP)과 웹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출시 기념으로 내달 11일까지 구매하는 고객에게 5%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박서홍 대표이사는 “이번 상품은 양사가 국산 농축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개발한 첫 콜라보 상품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 사업을 발굴하여 국산 농산물 판매 확대와 농가소득 증대에 앞장서겠다” 고 말했다. (사진=농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