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꼭 봐야 돼"… '엑소의 사다리 타고 세계여행5' 3월 대공개

윤기백 기자I 2026.02.02 12:55:10

내달 4일 첫 방송… 제주도 여행기 예고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엑소(EXO)의 단독 리얼리티 예능 ‘엑소의 사다리 타고 세계여행’이 새로운 시즌으로 오는 3월 베일을 벗는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엑소의 좌충우돌 여행기가 펼쳐지는 ‘엑소의 사타리 타고 세계여행’ 시즌5는 총 6부작으로 구성된다. 내달 4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엠넷(Mnet) 및 웨이브(Wavve)에서 만날 수 있어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이번 시즌은 수호, 찬열, 디오, 카이, 세훈의 제주도 여행기를 담았다. 출발부터 팀 구호인 “위 아 원(WE ARE ONE)”을 외치고 열정을 보이던 멤버들이 5배 엄격해진 사다리 앞에서 잠시 당황하다가도 500% 강력해진 예능감으로 극복하는 장면을 담아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2018년 론칭된 ‘엑소의 사다티라고 세계여행’은 사다리 게임을 통해 엑소가 복불복 여행을 이어가는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일본, 가오슝&컨딩, 남해, 거제&통영 등 다양한 지역을 방문해 운명의 사다리로 정해지는 예측불가 상황을 엑소만의 스타일로 즐기는 장면들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번 시즌은 코코와+(미주·유럽·오세아니아), 프라이데이 비디오(대만), 트루 비전스 나우(태국) 등 해외 OTT 플랫폼에서 동시 오픈된다. 각 회차 공개 일주일 뒤 유튜브 SM타운 Friends 채널을 통해서도 순차 릴리즈되는 만큼, 전 세계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