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토탈윤활유, 연료 절감형 고성능 엔진오일 출시

박민 기자I 2022.03.15 16:27:37

‘Quartz 9000 Xtra Future XT’ 선봬

[이데일리 박민 기자]에쓰-오일 토탈윤활유는 토탈에너지스(TotalEnergies)의 하이브리드 엔진에 최적화한 최신 성능 규격의 연료 절감형 고성능 엔진오일 ‘Quartz 9000 Xtra Future XT’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에쓰-오일토탈윤활유는 세계 2위의 윤활 기유 생산 업체인 에쓰-오일(S-OIL(010950))과 세계 4위의 석유·가스 기업인 토탈에너지스(TotalEnergies)의 합작 법인이다. 지난 2008년 출범 이래 윤활유 제품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이번 Quartz 9000 Xtra Future XT는 ‘0W-16 제품’과 ‘0W-20 제품’을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이 제품군은 엔진 수명과 효율성을 개선하고, 엔진 관리를 최적화하면서 연료 소비를 줄이는 친환경 과학 기술이 적용됐다.

또 강화된 피스톤 청정성 및 산화 안정성이 우수한 윤활 성능을 발휘해 엔진의 운전 효율성을 높여준다. 멀티밸브(DOHC), 터보차저, 직접 분사 방식(GDI, T-GDI) 등 최신 기술 적용 차량에 적합하며 고성능 엔진에서 발생하는 저속 조기점화 현상(LSPI)을 최소화한다. 타이밍체인 마모방지 성능 요구를 만족시켜 엔진을 더 강력히 보호한다. 최신 다운사이징 및 하이브리드 엔진을 위해 설계된 최고 수준의 제품군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에쓰오일토탈윤활유 관계자는 “정부의 환경 규제 강화와 친환경 차량에 대한 소비자들의 꾸준한 관심으로 글로벌 친환경 엔진오일 제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신제품을 통해 고객들이 요구하는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에쓰-오일토탈윤활유가 판매하는 Quartz 9000 Xtra Future XT 라인업 ‘0W-16’와 ‘0W-20’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