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인 유재석과 배우 이동욱이 진행하는 ‘깡촌캉스’는 안테나 플러스의 유튜브 채널 ‘뜬뜬’에서 공개된 예능 프로그램이다. 같은 채널에서 인기를 끌었던 예능 프로그램 ‘핑계고’의 스핀오프 콘텐츠로, 유재석과 배우 이동욱, 이상이, 개그맨 남창희가 시골로 촌캉스를 떠난 모습을 담으며 무해한 웃음을 선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A씨는 기부하게 된 배경과 함께 자세한 비하인드를 전하기도 했다. 그는 커피 100잔을 기부하려면 총 32만 원이 필요했는데, 그 중 자신의 몫인 민생소비쿠폰 18만 원 어치를 먼저 사용한 뒤 나머지 14만 원은 사비로 부담할 예정이었다고 한다. 그런데 평소 테니스를 함께 치며 친분이 있던 한 커피 프랜차이즈 카페 점주의 후원으로 기부를 할 수 있었다.
A씨는 “민생지원금으로 당연히 먹고 싶고, 사고 싶은 게 있었지만 언젠가는 꼭 해보고 싶었던 행동이었다”며 “고생하시는 소방관들을 위해 커피를 대접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사연이 알려진 뒤 해당 카페 본사로부터 100만 원 가량의 상품권을 받은 A씨는 이 또한 가평 수해 현장에서 고생 중인 가평소방서에 전달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A씨 외에도 “세금으로 마련된 민생지원금을 고생하는 소방관들을 위해 의미 있게 쓰고 싶다”며 천안서북소방서에 커피 100잔을 기부한 또 다른 30대 남성의 사연도 전해졌다.
|
B씨는 언론을 통해 “과거 소방서 도움을 받은 기억이 있고 회사 생활 중 실시한 소방 훈련 때 소방관들의 노고를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었다”며 소방서에 커피를 기부하게 된 배경을 전했다.
그러면서 “시민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애쓰는 분들께 작은 응원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금융당국, 빗썸 ‘유령 코인' 사실상 방치…“감독·제도 공백”[only 이데일리]](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202223t.jpg)


![“실종된 송혜희 좀 찾아주세요!”…25년 동안 딸 그리워한 아빠 [그해 오늘]](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300001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