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2025년도 하반기 신입직원 입사식 개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정두리 기자I 2025.09.24 14:43:11

신입직원 총 38명 입사

[이데일리 정두리 기자] 한국중부발전이 24일 충남 보령 본사에서 ‘2025년도 하반기 4직급 신입직원 입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영조 한국중부발전 사장이 24일 충남 보령 본사에서 진행한 ‘2025년도 하반기 4직급 신입직원 입사식’에서 신입사원들에게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중부발전)
이번 입사식에서는 총 38명의 신입직원이 중부발전의 일원으로 새로 합류했다. 이번 채용은 고졸·보훈·장애 위주의 사회 형평적 채용에 중점을 둬 사회적 약자에게 공정한 기회를 부여하고, 다양한 배경을 가진 인재를 선발했다.

중부발전은 이번 채용을 통해 채용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고, ESG 경영 및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려 앞장서고 있다. 앞으로도 우수 인재 확보와 더불어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균형 있는 인재 채용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신입직원 입사식에서는 중부발전이 자체 개발한 생성형 인공지능(AI) ‘하이코미’와 신입직원이 서로 인사하고 직접 대화를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다. 하이코미는 단순 챗봇 기능을 넘어 발전소 운전, 정비, 안전, 행정 등 한국중부발전의 모든 영역의 업무를 지원하는 전문 AI 플랫폼을 지향한다.

이영조 중부발전 사장은 “중부발전은 다양한 배경을 가진 인재들이 모여 지속 가능한 국가 에너지 미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신입직원 여러분들도 변화에 도전하는 자세를 가지고 소통과 협력으로 하나 된 모습을 보여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