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KG ICT, ‘청년 이차전지 미래기술 아카데미’ 4기 수료식 개최

이윤정 기자I 2025.04.02 15:41:01

이차전지 실무 인재 4기 훈련생 배출한 KG ICT, 6기 모집 진행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KG ICT는 지난 3월 22일 KG타워 라운지에서 ‘청년 이차전지 미래기술 아카데미’ 4기 수료식을 성료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훈련생, 강사진,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해 3개월간의 훈련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이차전지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들의 도전을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청년 이차전지 미래기술 아카데미’는 차세대 이차전지 산업을 선도할 핵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실무 기술훈련으로, 4기에서는 60명의 훈련생이 선발되어 집중 훈련을 이수했으며 이번 4기 수료생을 포함 현재까지 약 170여 명의 이차전지 전문인력을 배출했다. 4기 훈련은 배터리 소재 설계, 제조 공정, 시험 인증 등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 기술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현장 실습과 팀 프로젝트를 통해 실전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

특히 이번 수료식에서는 프로젝트 발표회가 함께 열려 훈련생들이 직접 수행한 연구 및 실습 결과를 발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최우수상, 우수상, 공로상 등 다양한 시상이 이루어졌으며, 산업 현장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이 제시돼 높은 관심을 받았다.

KG ICT 관계자는 “이차전지 산업은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본 과정을 통해 배출된 인재들이 미래 산업을 선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며 “훈련생들이 프로젝트를 통해 보여준 창의적이고 실무적인 접근 방식이 향후 산업 현장에서 큰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4기 훈련생들은 “실무 중심의 교육과 팀 프로젝트를 통해 이차전지 산업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며 “취업을 준비하는 데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수료 소감을 전했다.

한편 KG ICT는 5기 훈련생 60명을 선발해 3월 26일부터 정식 훈련을 시작했으며, 이차전지 산업의 지속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현재 6기 훈련생 모집도 진행 중이다. 향후 더욱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산업 수요에 부합하는 맞춤형 실무 인력을 양성해 나갈 계획이다.

앞으로도 KG ICT는 첨단산업 및 디지털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며, 산업계의 인력 수요에 맞춘 맞춤형 교육을 통해 청년들에게 보다 많은 성장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