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려대학교 의료원 PHIS는 이번 인증 갱신을 통해 상호운용성 인증기준을 모두 충족하고, 알레르기 정보를 체계적으로 통합 관리해 환자중심 진료 환경을 강화했다.
특히 진료정보교류 시스템 및 건강정보 고속도로 플랫폼을 EMR과 연계해 환자의 진료정보를 안전하게 공유하고 환자 본인 동의 하에 환자 자신의 의료데이터를 열람·저장·전송할 수 있도록 했다.
고대안암병원은 약물 이상반응·투약 오류를 예방하는 자동 점검·바코드 확인 기능, 타 기관 진료 정보 연계 기능을 통해 환자 안전과 진료 연속성을 강화했다. 안암병원은 환자 초진 시 약물 이상반응 정보를 상세히 기록하도록 하고 입원 진료 중의 이상반응 보고 및 평가 정보를 통합하여 해당 약물 처방 시 자동 점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의료진이 환자에게 처방 시 부작용이 있는 약물을 사전에 인지하고 안전하게 진료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더불어 바코드 기반의 환자·약물 확인 기능을 통해 설정된 투약 시간이 초과되면 시스템 내에서 자동으로 점검하여 투약 정확도를 높이고 투약 오류를 사전에 예방하고 있으며 타 의료기관의 투약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과 연동해 의료의 질과 연속성을 향상시켰다. 이상 검사결과를 주치의에게 알린 후 주치의의 조치 내역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환자의 연명의료 정보도 의료진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환자의 사전연명 의향, 말기, 임종과정 여부도 구분해 정보 전달의 정확성을 높였다.




!['36.8억' 박재범이 부모님과 사는 강남 아파트는[누구집]](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500062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