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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팅 웰스는 지난 2022년 내놓은 육류 위주의 부드러운 반찬 제품 ‘소프트 프로틴’에 국·채소 등을 더해 균형 잡힌 한 끼 식사가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했다.
고객이 간편식 완제품을 직접 주문해 정기배송 방식으로 받아보는 B2C(기업 소비자간 거래)용(42종)과 요양시설 등에 반조리 형태로 공급되는 B2B(기업간거래)용(112종)으로 구성된다.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2020년 국내 최초로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 론칭 이후, 단백질·저당·저칼로리 식단과 질환자를 위한 전문 식단 등 다양한 케어푸드를 운영 중이다.
현대그린푸드가 그리팅 웰스를 선보인 배경은 국내 고령인구 비중과 독거 고령자 수가 크게 늘고 있기 때문이다. 통계청이 발표한 ‘장래 인구 추계’에 따르면 지난 2020년 14.2%였던 70대 이상 인구 비중은 지난해 16.3%까지 올랐고 오는 2040년에는 36.6%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1인 가구 중 70대 이상이 차지하는 비중도 2020년 18.2%(117만 가구)에서 지난해 18.6%(143만 가구), 2040년에는 32.5%(321만 가구)로 증가세가 가팔라질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부모와 함께 거주하지 않고 독립세대를 유지하는 중장년층 자녀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며 “특히 코로나 이후, 따로 사는 부모의 거주지로 정기배송형 식단을 보내 드리거나 방문형 재활운동 전문가를 고용하는 등 원격으로 부모를 부양하는 ‘언택트 효도’가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는 점도 고려했다”고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현대그린푸드는 내년까지 그리팅 웰스 메뉴 수를 기존보다 두 배 이상 늘린 300여 종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연세대 치과병원과의 임상 연구를 확대해 내년 중 완전 발치 환자를 위한 유동식(씹지 않고 삼킬 수 있는 음식)도 선보일 계획이다.
박주연 현대그린푸드 그리팅사업부장(상무)은 “앞으로 고령층뿐 아니라 맞춤형 영양 설계가 필요한 성장기 어린이나 질환자 등을 위한 전문 케어푸드도 지속 개발해 식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