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는 타깃층의 주목도가 높은 타 업종과의 콜래보레이션을 통해 소비자 소통을 강화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양사는 맥스 브랜드와 호텔스컴바인 캐릭터 이름이 동일하고 배우 박서준이 모델로 활동 중인 점, 주요 타깃이 여름 휴가족이라는 점에 착안해 공동 마케팅을 기획하게 됐다. 주류 브랜드와 호텔 검색엔진과의 협업은 이번이 처음이다.
하이트진로는 이를 기념해 ‘맥스 스페셜 6팩 패키지’ 제품을 출시했다. 355㎖ 6캔 묶음 패키지에 호텔스컴바인 캐릭터 맥스를 활용한 디자인을 적용, 색다른 느낌을 더했다. 스페셜 패키지는 여름철 한정 판매 예정이며, 전국 대형마트 등 가정채널에서 판매한다.
이밖에도 호텔스컴바인 제휴 호텔 내 프로모션, 소비자 대상 이벤트 등을 진행해 브랜드 간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호텔스컴바인과의 공동 마케팅을 통해 맛있는 맥주 맥스와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