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맨 대항마 되더니…양주시 플라이투더스카이, 일냈다

정재훈 기자I 2025.12.01 14:40:40

'진주무관' 앞세운 양주시 SNS 홍보 전국 최고 입증
'2025 올해의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

[양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가수 플라이투더스카이의 ‘Sea of Love’를 개그맨이 패러디한 뮤직비디오를 다시 패러디해 인기를 끈 양주시의 ‘진주무관’.

‘진주무관’의 이런 인기를 앞세운 양주시의 SNS 홍보 성과가 전국 최고에 우뚝섰다.

양주 천일홍 축제 홍보 유튜브 콘텐츠에 출연한 진주무관.(영상캡처=양주시 유튜브채널)
경기 양주시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한 ‘2025 올해의 SNS 대상’의 ‘유튜브 기초지방자치단체(市)’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시상은 공공기관·기업이 운영하는 사회관계망(SNS) 활용 현황을 평가해 시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기관을 홍보하고 올바른 SNS 활용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2015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양주시는 ‘진주무관’ 캐릭터를 앞세운 홍보 효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14년 3월 개설한 양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숏폼(Short-form) 영상과 이벤트, 시정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시민과의 공감대를 넓혀가고 있다.

특히 올해 하반기에는 ‘진주무관’ 캐릭터를 앞세운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개성 있는 연출 영상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시정홍보에 큰 역할을 했다.

시 관계자는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가 되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하는 유튜브 ‘양주시’ 채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양주시 제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