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보호 힘쓴 KB손보, '금융위원장상'

정병묵 기자I 2024.01.31 18:05:46

[2024 이데일리금융소비자대상]
토스뱅크, 금융감독원장상 수상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2024 이데일리 대한민국 금융소비자대상’의 금융위원장상에 KB손해보험이 선정됐다. KB손해보험과 장관상 자리를 놓고 경쟁을 벌인 토스뱅크는 금융감독원장상을 받았다.

이데일리는 31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호텔에서 수상기업과 금융인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이데일리 대한민국 금융소비자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데일리 금융소비자대상은 소비자 보호를 위해 애쓰는 금융사들을 격려하고 금융산업을 변화·발전을 도모하는 차원에서 올해로 17회째 열리고 있다.

KB손해보험은 소비자의 민원 해결을 위해 여러 각도의 노력을 기울인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근 실시간 소통채널인 ‘민원톡’을 개설해 소비자 불만을 신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며 최고경영자(CEO) 직속 소비자보호본부를 운영하는 등 불완전판매 축소 및 민원 최소화를 위해 적극적 영업을 펼쳤다.

심사위원장인 서지용 상명대 경영학부 교수는 “파급력 확대차원에서 전임직원 대상의 ‘금융소비자보호 마인드셋’ 과정을 온라인으로 운영해 금융소비자 보호와 민원 사전예방에 주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구본욱 KB손해보험 대표는 “앞으로 소비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잘하라는 의미로 주신 상으로 이해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한 토스뱅크는 최근 출범한 인터넷전문은행으로서 짧은 업력에도 금융혁신 측면에서 선도적 역할을 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권대영 금융위원회 사무처장은 “앞으로 금융사도 금융 상품 관련 피해와 예방만 얘기하는 게 아닌, 국민의 재산을 지키고 불리면서 수익성이 높은 상품을 만들 수 있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서민금융진흥원장상 기업은행 △금융보안원장상 현대해상 △전국은행연합회장상 우리은행 △생명보험협회장상 신한라이프 △손해보험협회장상 DB손해보험 △여신금융협회장상 신한카드 △저축은행중앙회장상 애큐온저축은행 △이데일리 회장상(특별상) 유원규 금융위원회 사무관, 김선미 금융결제원 팀장 등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데일리 노진환 기자] 2024 이데일리 대한민국 금융소비자대상 시상식이 31일 오전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렸다. 왼쪽 첫줄부터 김선미 금융결제원 팀장, 정현옥 우리은행 부행장, 오은선 기업은행 부행장, 홍민택 토스뱅크 대표, 구본욱 KB손해보험 대표, 윤민영 현대해상 상무, 유원규 금융위원회 사무관, 김순기 신한라이프 상무, 김정수 애큐온저축은행 대표, 박권일 DB손해보험 본부장, 진미경 신한카드 상무. 왼쪽 뒷줄부터 김철웅 금융보안원장, 이재연 서민금융진흥원장, 서지용 상명대 교수, 조용병 은행연합회장, 권대영 금융위원회 사무처장, 이익원 이데일리 대표, 이세훈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이병래 손해보험협회장, 정완규 여신금융협회장,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