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허닭,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김태형 기자I 2023.01.16 17:53:23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캐쥬얼 간편식 기업 허닭이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식품 닭가슴살 부문에 선정돼 2017년부터 7년 연속 수상을 기록하게 됐다고 16일 밝혔다.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경쟁력 있는 기업을 선발하기 위해 매년 진행되고 있는 브랜드 어워드다. 소비자와 전문가가 중심이 된 사전 기초 조사를 통한 후보 브랜드 선정 후, 최종 심사까지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을 공정하게 평가해 최종 집계된 점수에 따라 수상 여부가 결정된다.

가공육과 볶음밥을 비롯해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간편식'을 선보이고 있는 허닭은 빠르게 바뀌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상품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을 높게 평가받았다.

허닭은 소비자 취향에 맞는 제품 공급을 위해 자체 개발한 AI 수요예측 시스템을 이용해 85만 명의 고정고객을 확보한 자사몰(허닭몰)에서 실시간 상품 수요 예측을 진행, 이를 통해 실시간 재고관리와 가격 설정을 진행해 소비자 취향에 맞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2022년에는 국내 밀키트 시장 1위 프레시지를 비롯한 닥터키친, 테이스티나인, 라인물류시스템과 함께 식품 시장 내에서 주목받는 기업 간 연합 전선을 구축하며 간편식 시장 내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권오준 허닭 부사장 겸 허닭프렌즈 대표는 "7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캐주얼 간편식을 통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사진=허닭)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