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설 명절 준비도 ‘실속 풀세트’로

한전진 기자I 2026.02.11 09:36:34

조리·플레이팅·전통소품 아우른 명절 기획전
주방용품부터 목재 트레이·전통 액세서리까지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설 명절을 앞두고 ‘설 명절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명절 음식 준비부터 상차림, 분위기를 더하는 전통 소품까지 한 번에 마련할 수 있도록 조리용품·목재 플레이팅용품·전통 액세서리 등 100여 종의 상품을 구성했다.

(사진=다이소)
먼저 명절 음식 준비 부담을 덜어줄 조리용품을 선보인다. 떡국이나 갈비찜 등 국물 요리에 적합한 세라믹코팅 편수냄비와 전·부침 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세라믹코팅 프라이팬을 마련했다. 두 제품 모두 음식물이 눌어붙지 않고 세척이 쉬운 것이 특징이며, 인덕션용과 직화용을 사이즈별로 구성해 사용 환경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나물 요리가 많은 명절을 고려해 수분을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는 야채 탈수기도 함께 선보인다.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돋보이게 할 목재 플레이팅용품도 눈길을 끈다. 자연스러운 나뭇결과 투톤 컬러가 특징인 ‘수아르 우드 시리즈’는 도마와 트레이 등으로 구성돼 식재료 손질은 물론 서빙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손잡이가 달린 마호가니 트레이는 여러 접시를 한 번에 담아 상차림하기에 적합해 명절 테이블 연출 수요를 겨냥했다.

명절 분위기를 더해줄 전통 액세서리도 함께 준비했다. 나비 자수와 태슬 장식이 어우러진 장식 소품은 한복은 물론 가방 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고, 전통꽃 머리띠와 가체 머리띠는 간단한 착용만으로 명절 분위기를 살릴 수 있어 가족 사진이나 명절 인증샷 아이템으로 활용도가 높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설을 맞아 음식 준비부터 플레이팅,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액세서리까지 부담 없이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다이소 명절용품으로 온 가족이 여유롭고 즐거운 설 연휴를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