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8년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출시된 제페토는 출시 반 년만에 전 세계적으로 이용자 1억 명을 확보, 최근까지 총 150개 국가를 대상으로 누적 등록자 5억 명을 돌파했다. 평균 MAU(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1500만명 이상을 유지 중이며, 이 중 해외 이용자 비중은 95%에 이른다.
엔비티 관계자는 “국내 오퍼월 시장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는 엔비티에게 이번 글로벌 확장은 중장기적으로 중요한 성장 모멘텀이 될 것”이라며 “지난해 글로벌 시장 진출 이후, 해외 사업부는 매 분기 평균 40%의 성장을 기록했다. 이번 제페토 제휴를 기반으로 내년에는 올해 대비 100% 매출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엔비티가 2018년 자체 개발해 선보인 오퍼월 네트워크 ‘애디슨’은 매년 최대 매출을 경신하며 국내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엔비티는 북미와 동남아 지역으로의 해외 진출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신규 오퍼월 상품 기획과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