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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 따르면 같은 기간 입 냄새 관리 용품 매출도 증가세다. 같은 기간 일반 껌 매출은 50.8% 늘었다. 껌 외에도 치약(90.6%), 칫솔(43.0%), 구강세정제(63.0%), 휴대용 칫솔·치약 세트(84.9%), 스프레이 타입의 구취제거제 제품(187.1%)도 일제히 판매가 늘었다.
구강 용품 판매 증가는 지난달 30일부터 약 3년 만에 실내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가 일부 해제된 결과로 풀이된다. 대면 활동 증가에 앞서 구취 제거와 치아 미백 관련 용품 수요가 높아지면서다.
일반적으로 입 냄새의 원인은 대부분은 구강과 관련이 있다. 불쾌한 냄새는 입 속 혐기성 세균이 단백질을 분해할 때 만들어낸 휘발성 황화합물이 원인인데, 마스크를 낄 경우 산소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혐기성 세균이 더 늘어나면서 구취가 심해진다.
온라인에서도 구강 용품 판매 증가 추세는 동일하게 나타났다. G마켓에 따르면 이달(1일~27일) 휴대용 치약칫솔 세트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기 26% 늘었다. 가글(38%), 치실과 치간 칫솔(22%), 기능성 치약(18%) 등 판매도 일제히 증가했다.
홈쇼핑업계는 일찌감치 구강 용품 관련 방송을 편성하면서 늘어날 수요에 대응했다. 홈쇼핑 GS샵은 실내 마스크 해제 움직임이 있던 지난달 8일부터 이달 21일까지 총 4차례 걸쳐 미백 치약 방송을 진행한 결과 방송 당 평균 주문 건수는 매번 3000건을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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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090430) 덴탈 전문 브랜드 메디안은 지난 10일 기능성 치약 미백과학 치약을 출시했다. 미백과학 치약은 식약처 허가를 거쳐 치과 미백 시술 성분으로도 사용되는 과산화수소(35%)를 미백 치약 허용 함량치인 0.75%까지 가미했다. 임상 시험 결과, 미백과학 치약 사용 3개월 후 치아 밝기가 대조군 대비 5.7배 좋아지는 것을 확인하면서 치아 미백 효과를 증명했다.
애경산업(018250)은 아이들 구강 관리 수요를 겨냥해 ‘2080 키즈 펌핑 치약’을 출시했다. 양치가 서툰 아이들을 위해 불소 농도를 500ppm 수준으로 낮춘 저불소 치약으로 영구치가 자라나는 시기 올바른 구강 관리에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특히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의 캐릭터를 제품에 담아 아이들에게 즐거운 양치 시간을 선사한다는 목표다.
업계 관계자는 “곧 야외 활동이 증가하는 봄이 오면서 구강용품 인기는 당분간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추후 마스크 착용 의무가 전면 해제돼 완전한 노 마스크 시대가 되면 관련 기기나 제품 판매량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