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런드리고 호텔앤드비즈니스는 국내 대표 피트니스 브랜드인 ‘버핏서울’, ‘헬스보이짐’이 운영하는 전국 70여 개 대형 센터에 서비스를 우선 적용하기로 했다. 유니폼은 ‘무신사 스탠다드 스포츠’와 공동 제작한 고품질 제품으로, 초기 물량 5만장을 제작했다. 수건은 흡수성과 내구성을 강화한 소재를 채택했다.
모든 유니폼과 수건에는 자체 개발한 RFID(전자태그)칩을 내장해 세탁 및 사용 이력을 데이터 기반으로 관리해 분실 위험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샴푸·린스·휴지 등 필수 소모성 자재(MRO)까지 일괄 제공해 헬스장 운영에 필요한 올인원 세탁·관리 환경을 지원한다.
런드리고 호텔앤드비즈니스는 향후 미용실, 피부관리실 등으로 렌탈 서비스를 확대하는 한편 호텔 대상 린넨 세탁과 MRO 렌탈 사업도 지속 강화할 계획이다.
홍정기 런드리고 호텔앤드비즈니스 부사장은 “국내 B2B 렌탈 시장의 전환율은 아직 3% 미만으로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크다”며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헬스장 운영 효율과 고객 경험을 높이고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리더십을 견고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런드리고 호텔앤드비즈니스는 국내 최대 자동화 호텔 세탁 팩토리와 IT 기반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호텔 세탁 운영의 고도화를 이끌고 있다. 지난 1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세탁 계약을 체결하며 누적 객실 1만개를 돌파, 국내 호텔 세탁 업체 중 최다 객실을 보유 중이다.




!['36.8억' 박재범이 부모님과 사는 강남 아파트는[누구집]](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500062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