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합격한 교과서는 △수학 △사회 △과학 △영어 △음악 등 5개 과목으로 앞서 8월에 발표된 △미술 △체육 △실과 △사회과 부도 교과서를 포함하면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초등 5~6학년 전 과목 검정에 합격했다. 합격 교과서는 본책과 교사용 지도서를 포함해 총 51종으로 2026학년도부터 전국 초등학교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번에 합격한 교과서는 서책과 아이스크림미디어의 대표 디지털 교육 플랫폼인 ‘아이스크림S’(i-Scream S)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교실 수업에서 곧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아이스크림S는 650만 건의 콘텐츠와 160여 개의 학습 솔루션을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초등 교육 플랫폼으로 전국 초등교사의 약 95%가 실제 수업에 활용하고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현직 교사들과 함께 개발한 디지털 수업자료는 실제 수업에서의 활용도가 높아 교사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교과서 곳곳에 삽입된 QR 코드를 통해 영상, 애니메이션, 게임형 콘텐츠 등 다양한 디지털 자료에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허주환 아이스크림미디어 대표는 “검정 교과서 합격은 교육과정 변화에 맞춰 교실의 목소리를 담기 위해 수년간 준비해 온 과정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AI 및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교사는 수업 준비가 더 수월해지고 학생은 수업이 더 즐거워지는 교실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검정에 합격한 초등 5~6학년 교과용도서 51종은 아이스크림S 공식 홈페이지 ‘교과서 소개’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스벅 빌딩까지…하정우, 종로-송파 2채 265억에 내놔[누구집]](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2001301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