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캐피탈, 에너지 복지 증진 기여 공로… 서울시장상 표창

김나경 기자I 2025.12.30 11:11:37

친환경 보일러, 밥솥, LED 지원 등으로
에너지 복지 성과 축적해 취약계층 부담 완화

애큐온캐피탈 ESG경영팀 김민철(왼쪽부터 팀장, 길광하 사회책임운영위원장, ESG경영팀 하강건 선임매니저가 서울특별시장상 표창장과 ‘2025 서울지속가능나눔대전’ 에너지복지부문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패를 들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애큐온캐피탈
[이데일리 김나경 기자] 애큐온캐피탈이 에너지 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특별시장상 표창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애큐온캐피탈은 2021년부터 자회사 애큐온저축은행과 함께 서울시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친환경 보일러 교체, 으뜸효율밥솥 교체, 고효율 LED 조명 교체 등의 사회책임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왔다.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을 통해 서울시민 삶의 질 향상과 관련 사업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애큐온캐피탈은 지난 9일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열린 ‘2025 서울지속가능나눔대전’에서도 에너지복지부문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패를 수상했다. 서울지속가능나눔대전은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하며 사회공헌, 자원봉사, 에너지복지 증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해 포상한다. 애큐온캐피탈은 친환경 보일러 누적 827가구 보급, 으뜸효율밥솥 누적 500가구 지원, 고효율 LED 조명 매년 300개 이상 교체 등의 사업 성과를 높이 평가받았다.

길광하 애큐온캐피탈 사회책임운영위원장은 “이번 수상은 애큐온저축은행과 함께 수년간 일관되게 에너지복지 활동을 전개해 온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라며 “에너지 효율 개선을 통해 취약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탄소 배출 감축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에너지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