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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나만의 백구’를 만들고 저장·공유할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와 ‘109 홍보대사’ 신청 역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홈페이지는 3주 동안 120만명이 넘는 방문자 수를 기록했다. 또 109 홍보 영상(마음을 듣는 백구, 마음을 듣는 109)은 유튜브 136만 뷰, 틱톡(숏폼 영상) 310만 뷰를 기록했다.
올해 1월 1일부터 운영되고 있는 자살예방 상담번호 109는 자살 예방을 위한 상담과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국가 안전망으로서, 기존 8개로 분산 운영되던 자살 관련 상담번호를 통합해 위기에 처한 이들이 쉽게 기억하고 도움을 요청할 수 있게 만든 번호이다.
통합위는 자살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자살을 줄이기 위해 자살예방 상담 통합번호 109를 일반 국민에게 널리 알리며, 위급한 순간 쉽게 떠올릴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두 차례에 거쳐 홍보하고 있다.
김한길 통합위 위원장은 “우리나라의 자살률이 획기적으로 줄어들길 기대한다”고 했다. 통합위는 올해 각계각층의 국민과 함께 걸어가는 동행의 메시지를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