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는 23일부터 카카오T 앱을 통해 공항철도 직통열차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
특히 직통열차 승객은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 미리 체크인·수하물 위탁·출국심사까지 마칠 수 있다. 공항에서 줄 서는 시간을 줄이고, 서울역 인근에서 여유롭게 관광을 즐기거나 퇴근 후 곧바로 여행을 떠나는 직장인들에게 유용하다.
인천공항 도착 후에는 전용 출국 통로를 이용해 빠르게 출국장으로 이동할 수 있어, 혼잡한 연휴에도 큰 장점이 된다.
예약은 카카오T 앱의 ‘기차/버스’ 메뉴나 ‘여행’ 탭에서 가능하다. 좌석 선택부터 발권, 취소까지 모두 앱 안에서 처리할 수 있어 번거로움이 없다.
카카오T는 항공권·KTX 예약, 택시 호출, 인천공항 미리보기 서비스에 이어 직통열차 예약까지 더해, 공항 이동 전후의 여정을 하나로 연결했다.
카카오모빌리티 관계자는 “해외여행객들이 공항 접근부터 체크인까지 불편함 없이 이동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생활 전반에서 끊김 없는 이동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과대망상'이 부른 비극…어린 두 아들 목 졸라 살해한 母[그해 오늘]](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700001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