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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페이 고객들은 이날 오후 1시께에도 데이터량 증가로 인한 접속 지연 현상을 겪은 바 있다. 서비스 복구된 지 몇 시간 만에 다시 접속 오류가 발생한 것이다.
국민카드 측은 서버 중단 원인과 관련해 “관련 원인은 확인했으며 곧 복구될 예정”이라며 “서버 과부하가 원인인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하지만 금융거래가 평소보다 많은 월말인 데다, 연휴가 끝난 시기라 고객 불편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직장인 이모씨(33)는 “카드 신청한 게 있어서 연휴 끝나고 발급 진행상황을 보려고 했는데, 접속 자체가 불가한 상황이라 너무 불편하다”고 말했다.
한편 KB페이는 지난 2020년 KB국민카드가 선보인 KB금융 간편결제 플랫폼이다. KB국민카드는 2021년부터 여러 앱 플랫폼을 하나로 통합해 슈퍼앱으로 확장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