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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관계자는 “송출, 매각 등 중장기 기재 운영 계획에 따른 부족분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며 “친환경 기종인 A350 계열 항공기를 새로 도입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아시아나항공 통합에 대비해 기재를 선점한다는 의미도 있다”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이 도입하게 될 A350―1000 항공기는 A350 계열 항공기중 가장 큰 항공기로 통상 350~410석 규모의 좌석이 장착된다. 동체의 50% 이상이 탄소복합소재로 구성되어 유사 동급 기존 항공기 보다 연료 효율 및 탄소 배출을 25% 줄였다.
A350―1000 항공기는 현존하는 여객기 중 운항거리가 가장 길다는 특징도 갖고있다. 승객과 짐을 꽉 채우고도 최대 1만6000㎞이상 운항이 가능하다. 이는 인천을 출발해 남아프리카공화국 요하네스버그(JNB)까지 직항 운항이 가능한 거리다.
A350―900 항공기는 A350―1000 항공기 대비 약 7m가 짧다. 통상적으로 300~350석 규모의 객실 기준, 최대 1만5370㎞까지 운항이 가능해 인천을 출발해 미국 동부의 뉴욕(JFK)까지 운항할 수 있다.
한편 대한항공은 안전운항을 위한 항공기 현대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에어버스 항공기 33대 구매 계약을 포함해 에어버스 A321neo 50대, 보잉787―9 10대, 보잉787―10 20대, 보잉737―8 30대 등 총 143대 신형기를 도입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