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위드투파운데이션, 한부모 가정 가족여행 지원...‘추억 선물’

유진희 기자I 2024.07.08 18:15:52
[이데일리 유진희 기자] 포위드투파운데이션은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일까지 제주도 3박 4일간 저소득 한부모 7가정에게 여행을 지원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게티이미지)


포위드투 여행프로젝트 제주편은 경제적, 환경적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을 대상으로 여행의 기회를 통해 가족애를 도모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에서 주관했으며, 퇴계원 지역 내 저소득 다자녀 한부모 가정이 참가자로 선정됐다.

행사에 참여한 23명의 참가자는 제주도의 주요 관광명소들을 가족과 함께 둘러봤다. 저녁에 진행된 레크리에이션, 서로에게 쓰는 편지 등 가족 특별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의 사랑을 확인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상진 포위드투파운데이션 총괄 디렉터는 “한부모·다자녀가정이 이번 여행을 통해 위안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행의 기회가 필요한 소외계층을 위해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기수 서부희망케어센터 센터장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여행의 기회가 부족했던 가족들에게 추억을 선물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포위드투파운데이션은 2008년부터 자선단체 활동을 통해 미국 및 주변국 보육원 건립과 소외계층을 위해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현재는 공익재단으로 전환해 국내 소외계층 여행 지원을 통해 소외계층 문화 향유권 증진에 이바지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