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에 맞춰 교육업계에는 신년 다짐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과 프로모션에 나섰다.
웅진씽크빅(095720)은 최근 배우 정해인을 모델로 한 ‘웅진스마트올’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웅진스마트올은 웅진씽크빅의 전 과목 인공지능(AI) 학습 제품이다. 이번 캠페인은 ‘공부할 맛 난다! 1등 공부 맛집 웅진스마트올’을 주제로 웅진스마트올의 △스마트 학습 코칭 △AI 맞춤 학습 △교과 연계 독서 콘텐츠 등의 기능을 소개한다.
웅진씽크빅은 캠페인과 함께 웅진스마트올 무료체험 이벤트를 1월 한 달간 진행한다. 웅진씽크빅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체험을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고급 호텔 외식 상품권, 배달 플랫폼 이용권, 치킨 기프티콘, 디저트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구몬학습도 신학기를 앞두고 신규 회원 모집을 위한 입회 캠페인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세 과목 이상 신규 학습을 시작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문구 세트를 제공한다. 다음달 28일까지는 구몬학습 무료체험을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1000명을 추첨해 이북 리더기 등을 증정한다. 오는 2월부터 3월까지 수학 또는 국어 과목을 가입하는 회원에게는 자체 제작한 사은품 패키지를, 한글과 숫자 과목에 입회하는 유아 회원에게는 ‘두뇌훈련 씽킹북’을 제공한다.
|
AI 영어 학습 앱 ‘말해보카’를 운영하는 이팝소프트도 신규 브랜드 캠페인을 선보였다. ‘영어, 짬날 때 해보카’를 주제로 배우 이정은이 소파에서 쉬거나 메이크업을 받을 때 산책할 때 등 짬이 날 때마다 말해보카로 영어를 학습하는 모습을 그렸다.
뤼이드의 영어회화 교육 서비스 ‘리얼클래스’는 AI 튜터 기능을 추가한 ‘2025 올인원 패키지’를 선보이며 신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3일까지 최대 71% 할인된 가격에 올인원 패키지를 만나볼 수 있는 행사다. 올인원 패키지는 새로 도입된 AI 튜터와의 대화를 통해 언어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 클래스101은 새해 맞이 ‘구독하길 잘했다’ 브랜드 캠페인을 실시한다. 클래스101 구독 고객인 ‘클래스메이트’들의 실제 고민 해결 사례를 영상으로 담아 공개했다. 클래스메이트들의 새해 자기 계발을 지원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오는 31일까지 시행한다. 1년 기준으로 1인 구독권은 38% 할인된 19만 9000원, 4인 그룹 구독권은 60% 할인된 51만 6000원에 선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연초는 교육업체들이 마케팅에 가장 공을 들이는 시기다. 새학기를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물론 어학, 자기계발 등을 새해 목표로 세운 성인을 공략할 수 있는 기회”라며 “신규 교육과정 개설, 할인 프로모션 등을 통해 고객을 유치하고 이들의 목표 달성을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