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현지 시각)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최근 한국에서 반려동물용 유모차 판매량이 유아용 유모차를 앞질렀다고 보도했다.
WSJ는 “지난해 한국에서 등록된 반려견 수가 2018년보다 2배 이상 증가하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고 반려견용 유모차 판매도 크게 늘어났다”고 전했다.
매체는 다양한 자료를 통해 이를 설명했다. G마켓은 반려견용 유모차 판매량이 지난해 처음으로 유아용 유모차를 넘어섰다고 전했다. 반려동물용품 쇼핑몰 펫프렌즈의 반려견 유모차 판매량은 2019년 대비 4배로 뛰었다. 개 유모차 브랜드 에이버기는 최근 한국 사업부가 유아용 유모차 사업을 정리하고 개 유모차만 판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지난해 발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양육 인구는 1500만 명으로 추산된다. 반면 한국의 지난해 합계출산율은 0.72명으로 1970년 출생 통계 작성 이래 최저치를 기록했다. 이런 추세가 지속되면 올해는 0.7명대가 무너질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