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정무위, 쿠팡 김범석 의장 고발…"국감 불출석"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안유리 기자I 2025.12.17 11:51:04

국회 정무위, 17일 쿠팡 김범석 의장 고발
“국정감사에 정당한 이유없이 불출석”

[이데일리 안유리 기자] 국회 정무위원회가 김범석 쿠팡Inc 의장을 고발하기로 했다.

윤한홍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장이 11월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연합뉴스)
정무위는 17일 전체회의를 열고 국회 증언·감정 법률 위반(불출석) 혐의로 쿠팡 창업주인 김범석 쿠팡Inc 의장을 고발하기로 의결했다.

윤한홍 정무위원장은 회의에서 “쿠팡 김범석 증인은 우리 위원회의 국정감사에 정당한 이유 없이 10월 14일과 28일 두 차례 불출석했다”며 “이의가 없어 가결을 선포한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강민국 의원은 “김범석 증인은 주권자인 국민이 부여한 국회 기능을 무력화했다”며 “쿠팡이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기에 필요하다면 미국 국세청이나 증권거래소 등에 공문을 보내 자료를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들도 개인정보 유출 사태와 관련한 청문회에 출석하지 않았다는 사유로 김 의장과 박대준·강한승 전 쿠팡 대표를 고발하겠다는 방침을 밝힌 바 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연이은 해킹 사태

- 빗썸·쿠팡 사고 터지는데…금감원 IT 인력 이탈에 대응 역부족[only이데일리] - 퇴사자, 서명키 빼돌려 무단접속…"쿠팡, 명백한 인증관리 실패" - 3370만명 정보 빼낸 쿠팡 유출자, 배송목록 1억5000만회 들춰봤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