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 씨는 푸바오가 선수핑기지에서 격리·검역에 들어간 뒤 장기간 인근 민박집 베란다와 기지 주변 고지대 등에서 망원카메라를 이용해 기지 내 검역구역과 연구동, 생육원 등 비전시구역을 보여주는 생방송을 했다.
센터는 “기지 관할 파출소와 지방정부 등이 주 씨에게 여러 차례 권고했으나 소용이 없었다”며 “장기간 생방송 행위가 기지 안전 및 질서를 방해하고 기지 가이드라인을 위반했다는 점에서 주 씨를 평생 출입 금지 명단에 넣었다”고 밝혔다.
지난달 3일 선수핑기지에서 말다툼을 하다 몸싸움까지 한 관광객 쑨모 씨와 장모 씨, 양모 씨 등 3명도 평생 관람 금지 대상에 포함했다.
센터는 “관광객과 인터넷 방송인들에게 교양 있게 참관해야 한다는 점을 환기한다”며 “판다센터 격리·검역구역과 연구동, 생육원 등 비전시구역에서 생방송을 하면 책임을 추궁할 것”이라고 밝혔다.
|
푸바오 관람 시작 시간은 12일 오전 9시 30분이다. 한국시간으로는 오전 10시 30분이다. 단 푸바오의 관람 시간은 안전보장을 위해 워룽 선수핑 기지는 11일 정오부터 오후 5시, 12일 오전 9시부터 정오까지 폐쇄된다. 이후에는 정상적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현재 쓰촨성 워룽 선수핑기지에는 중국 현지 매체들의 중계 차량이 모여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