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칙연산 폭염대응 캠페인은 고용노동부가 권장하는 5대 기본수칙인 물, 그늘, 휴식, 보냉장구, 응급조치 등을 창의적으로 변형한 것이다. ‘더하기’는 물·염분 섭취 확대, ‘빼기’는 폭염시간 옥외작업 축소, ‘곱하기’는 그늘·보냉장구·휴식 확대, ‘나누기’는 건강 관심과 안전정보 공유 등을 각각 의미한다.
이달 들어 폭염이 본격적으로 닥치자 DL이앤씨는 특히 고위험군 근로자 보호에 중점을 두고 있다.
만 65세 이상, 당뇨·고혈압 등 만성질환자, 폭염환경 신규 투입 근로자에 대해서는 매일 혈압 등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일일 건강관리일지를 작성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기존 질환 이력이 있는 근로자라면 주 1회 정기 면담을 통해 건강 상태를 집중 관리한다.
|
DL이앤씨의 이 같은 대응 사례는 행정안전부의 ‘안전한TV’ 유튜브 채널에도 우수 사례로 소개됐다. 해당 영상에는 DL이앤씨 ‘사칙연산’ 캠페인 내용과 함께 부천열병합발전소 현장의 쿨링포그터널(미세살수장치), 현장 빙수차 제공 사례 등이 소개됐다. 자세한 내용은 안전한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 18만원도 뚫었다…사상 최고가 또 경신[특징주]](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300592t.jpg)


